포르쉐(Porsche), 마칸(Macan) 을 전기차로 만든다
포르쉐(Porsche) 역시 전동화의 흐름을 거스를 수 없다. 현재는 타이칸(Taycan) 을 만들었지만, 이제는 지금의 모델에 내연기관을 빼내고, 전기모터를 올린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한다. 대부분들의 슈퍼카 제조사들이 전기차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 대...
폭스바겐 CFO 코로나19 우려되지만 극복해 나갈 것 • 유럽 공장 10일간 가동 중단 • 작년 SUV 앞세워 수익성 대폭 개선… 1단계 전략 마무리 • 그룹 디지털화·車 SW 전담 조직 설립 추진 • 올해 첫 순수 전기차 ‘ID.3·ID.4’ 출시
폭스바겐은 지난 17일(현지 시간) 독일에서 ‘2020 미디어 컨...
" 퍼스널 모빌리티를 타는 이유? "
안녕하세요. CLUB XM 마스터입니다.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퍼스널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이유가 뭘까요? 해외의 경우 최종 목적지 도착 후 단거리 이동을 라스트 마일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교통수단을 대체하는 기기로 인식...
BMW그룹은 18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 본사에서 2019년 실적 및 미래를 위한 기업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BMW그룹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한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미래 R&D 분야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와 함께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노력 등...
전기차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일렉트릭(IONIQ Electric) 을 시승해봤다. 예전에도 타봤었지만, 다시 한번 타보고 나서는 약간 부정적이었던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대체 그 이유는 무엇이었으며,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체에 대한 성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아이오닉을 떠나, ...
테슬라 사이버트럭(CyberTruck), 이렇게 꾸민다면 어떤 느낌일까?
테슬라(Tesla) 의 사이버트럭(CyberTruck) 의 인기가 생각보다 많아지고 있는 지금, 이 사이버트럭을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어떤 느낌일지 Lease Fletcher 에서 예상 랜더링을 발표했다. 물론, 이 랜더링들은 예상 ...
여러분 안녕하세요! 샤오진 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제가 2019년 동안
전기차에 들어갔던 돈을 알아보는!
즉, 차계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1. 전기차 자동차 세금
2019년도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123,500원입니다!
본래 전기차 자동차세금은
130,000원 이지만
저는 6월에...
2.2 디젤 모델 먼저 출시… 가격 2948만~3817만 원, 하이브리드 가격·출시 일정 미정… 사전계약 물량 先 출고
기아자동차는 17일 4세대로 거듭난 ‘신형 쏘렌토’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으로 신차 출시 행사는 온라인 론칭 이벤트로...
포터2 일렉트릭, 정말 편하고 경제적일까?
친환경 전기차의 바람이 이제는 상용차에도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분명 한계도 있고, 장점 역시 존재한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어떤 사람들이 이 차량을 운행해야 제일 편하고 경제적일지 알아보고 선택하길 바란다.
생긴건 뭐 비슷한데?
외관상 차이는 크게 ...
유럽, 중국의 전기차 판매량을 뛰어넘다
올해, 유럽의 전기차 시장은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지난 2019년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을 자랑하는 중국의 전기차 판매량을 뛰어넘기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전기차에 들어가게 되는 배터리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데, 2020년 1월의 배터리 수요량은 유럽이 2.6GW...
데일리카로 쓴다면, 아이오닉은 모범답안이다.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 모델을 타고 주유 없이 680km 정도를 주행했다. 그리고, 시승차를 반납할 때 남은 주행가능 거리는 250km 정도였다. 한번 주유를 통해 900km 정도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고, 발목 컨트롤만 잘 하면 1,000km 에 가까운 거리를 ...
2020년부터 국내 출시예정이 확정된 르노의 전기차 ‘뉴 조에(ZOE)’ 를 시승해보기 위해서 이탈리아 올비아(Olbia) 섬에 도착을 했고, 워크샵을 통해 차량의 설명을 받은 뒤, 본격적인 시승에 나섰다.
일단, 프랑스차를 왜 이탈리아에서 시승하느냐라는 질문이 있을텐데, 이탈리아 올비아는 많은 제조사들이 글로벌 시...
SM6 LPe - 감성과 이성 사이에서 고민하다.
지난주에 르노삼성의 S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지난달부터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에 따라 택시나 렌터카,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만 허락되었던 LPG 차량을 이제 누구나 구입할 수 있게 된 이후, LPG 차량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졌다. 일단, 연료...
And i also 니로 EV 좋아
안녕하십니까, Korean 고객? 우리의 보았는가 니로 EV 대박인기? 새로운 니로EV, 많은 것을 향상했다. And also 주행거리 대박 좋다. 사십시오. 니로 EV. 우리의 제품에 투자가 아까운가? 우린 안다. 그래도 많이 산다. 더 고급 소재를 원하는가? 고해성사 필요. Kor...
코나(KONA) EV, 진보적인 전기차
전기차는 이제 시대적으로 필요한 친환경차가 되었다. 기존의 전기차는 주행가능거리가 짧았고, 여러 불편함이 많았다. 그렇다면 코나 EV 는 어떨까?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가 406km 나 된다. 아이오닉 EV 와 비교하면 상당히 긴 주행가능거리다. 실생활에서 전기차를 탄다는 건 ...
하이브리드로 바뀌는 일상
하이브리드(Hybrid) 차량은 높은 연비가 주 목적인 차량으로, 전기차로 넘어가기 살짝 두려운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차량이다. 충전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며, 경제적이면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차량을 원한다면 추천할만하다. 그리고, 이번에 시승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The New QM6 LPe, 누구에게 필요한 차일까?
르노삼성의 새로워진 Q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가솔린 모델도 꽤 괜찮았지만, LPe 모델 역시 괜찮은 편이었다. 그렇다면, 그 괜찮다고 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 누구에게 필요한 차량일까? 몇가지 조건을 만족한다면 QM6 LPe 모델을 추천해줄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