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장점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차를 고르기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 쓴것과 같이 '테슬라 대신 아이오닉5를 구매 해야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포스팅 하려...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을
바꿔놓겠다는 IONIQ 5
오늘은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 달라지는 차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는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겠다는 점을 가장 중요한 홍보 포인트로 앞세웠습니다. 그 배경에는 엔진이 없어도 되는 전기차의 장점을 살린 새로운...
각각의 장점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차를 고르기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 쓴것과 같이 '테슬라 대신 아이오닉5를 구매 해야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포스팅 하려...
매력적인 연비와 퍼포먼스
아반떼 하이브리드
CN7 으로 새로워진 아반떼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승해봤는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뛰어난 연비가 압도적인 매력 포인트였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성 및 주행감성은 아반떼가 이정도까지 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아반떼는, 달라진 ...
전기차 충전에 필수카드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아이오닉 PHEV를 운행 한지 벌써 1달이 다 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나의 생활도 많이 바뀐 것이 늘 전기 충전을 잊지 말고 해야 한다는 습관도 생 겼다. 일반차량은 연료주입을 위해 주유소를 방문하면 되지만 PHEV 차량은 주유 이외에 전기 충전이 매우 중요하다. 전기충전...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NO!
테슬라 하면 슈퍼차저 이미지가 너무 강력해서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로만 충전 가능한 거 아니야? 불편해!' 하지만 테슬라는 전국 거의 모든 충전기를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테슬라의 자체 급속충전소인 슈퍼...
서울시 스마트 모빌리티
시범운영
이르면 내년에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 차량이 서울 강남과 여의도를 누빌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강남과 여의도 일대 녹색교통구역에 스마트와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모빌리티를 운행할 예정이다. 내년 시범 주행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2023년에는 상용 자율주행차도 ...
2021 넥쏘(NEXO)
수소차를 타는 이유는?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NEXO) 를 시승해봤다. 실내외의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없지만, 수소전기차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시대를 리드하고 있기에 시승해볼 만한 가치가 있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차도 중요하지만,...
투싼 하이브리드가 나왔다. 무척 궁금했다. 180마력의 1.6 터보 가솔린 엔진에 44kW 출력의 모터를 더해 230마력으로 발매가 되었다. 디젤의 비중을 줄여가야 하면서 동시에 CO2배출 타겟을 맞추어야 하는 자동차 제조사의 입장에서, 하이브리드는 이제는 하는 척 하는 모델이 아니라, 무조건 볼...
코나 EV를 운행한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주행거리 4만 2천 Km를 넘겼다.
작년에 출고 받았을 당시 여러 가지 잡소리와 최근에는 핸들을 2번 정도 돌린 후 하부 쪽에서 딱~ 하는 소리가 크게 들려서 현대 자동차 서비스에 예약하고 도봉구에 위치한 사업소에 방문을 하였다. 현대차의 정비소는 사는 지역의...
1. 지난 1년
보유 기간이 늘고, 새로운 변화가 줄게 되면서 어느 때인지 부터 내가 보유한 두 대의 플러그인 전동화 차량의 보유 소감을 대략 1년 간격으로 적게 된다. 2019년 11월 10일에 마지막으로 나의 쏘나타 PHEV 를 약 3년간 관리하고 운행하여 주던 후배에게 되 사오게 되었고,...
오늘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이야기
오늘은 최근 타본 독일차를 바탕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한번 얘기해 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볼보를 비롯한 유럽 브랜드들이 최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한 파워트레인을 많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부드럽다, 가볍다라는 뜻의 ‘마일드’라...
VOLVO C40
1회 충전으로 420km 간다
볼보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 제조업체가 된다고 한 후,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 C40 Recharge 를 공개했다. XC40 Recharge 와 동일한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C40 은 순수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볼보 최초의 ...
글로벌 자동차 제작사들이 전동화차량의 판매를 빠르게 늘이면서 배터리전기차(BEV)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전기차(PHE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오랜 시간 일상에서 느껴보기전에는 두 구동방식의 장단점을 온전히 느끼기가 쉽지 않다. 2015년 부터 쏘나타 PHEV를, 2016년부터 BEV...
한정애 환경장관
“이달중 공식 선언”
삼성전자 포스코 KB국민은행 롯데렌터카 등 국내 50여 개 기업이 2030년까지 회사 차량을 100% 전기차나 수소차로 바꾼다. 3일 환경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캠페인을 통해 회사가 구매하거나 임차하는 차량을 ...
자율주행 레벨에 따른 차이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경험한 후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부쩍 상승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공학회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에서 정의하고, 사실상 업계 표준으로 활용되는 자율주행 기술 단계별 분류를 정리했습니다. 레벨0에서 레벨5까...
벤츠 E300e PHEV
1년간 평균 연비
안녕하세요. 벤츠 E300e 오너 kesca입니다.
2020년 마이클 결산 리포트를 통해 1년 평균 연비를
알아봤습니다. 제 경우에는 PHEV 운행에 아주 적합한
환경이라 연비가 높게 나온 거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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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2030년까지
완전한 전기차 회사로 전환
볼보자동차는 오는 2030년까지 완전한 전기차 회사로의 전환 계획을 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구체적인 행동을 통해 자동차 수명주기에 있어 발생하는 탄소 발자국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고자 하는 볼보자동차의 기후 중립 계획 중 하나다. 볼보는 글로...
2021 넥쏘(NEXO)
수소차를 타는 이유는?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NEXO) 를 시승해봤다. 실내외의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없지만, 수소전기차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시대를 리드하고 있기에 시승해볼 만한 가치가 있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차도 중요하지만,...
ZOE 시승을 통해 생각해 보는
미래 컴팩트 전기차의 포지션
수십년만의 폭설과 혹한이 전국을 휩쓰는 이번 주말, 작년부터 계획하였던 르노의컴팩트 전기차 ZOE(조에)를 시승하였다. 작년 여름, 오랬동안 판매되돈 SM3ZE를 대체하기 위한 모델로 국내에 출시가 되어, 비교적 생소한 차량이지만,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