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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신규 수퍼차저 27개소는 어디에?

 2021년 신규 수퍼차저 위치 발표 무려 V3급 충전기로 설치 2020년의 약속을 못 지킨 테슬라였죠. 그것에 대한 사과(?)인지 모르겠지만, 엄청난 규모의 2021년 테슬라의 신규 수퍼차저 위치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냥 발표가 아니라, 각 분기마다 목표까지 기입된  꽤 자세한 설치 계획입니다. 또한 한 기사(v...

전기차 유지비 100km 주행시 충전요금은 얼마?

  내 차 연비는 00km 야~!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유지 비용입니다. 유지 비용 중 대부분은 자동차에 연료로 주입하는 기름일 겁니다. 그래서 월 유지 비용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연료비로 연비를 계산할 텐데요. "내 차는 연비가 10km 야" 이런 식으로 말이죠! 본인이 운전하...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사기꾼? 테슬라는 왜 만들었지?

  일론은 테슬라를 왜 만들었을까요?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일론 머스크'는 사기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TESLA'라는 전기차 회사를 왜 만들었을까요? 우선 일론 머스크의 어린 시절 이야기입니다. 일론 머스...

만 5년차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야기

​   1. 지난 1년 보유 기간이 늘고, 새로운 변화가 줄게 되면서 어느 때인지 부터 내가 보유한 두 대의 플러그인 전동화 차량의 보유 소감을 대략 1년 간격으로 적게 된다. 2019년 11월 10일에 마지막으로 나의 쏘나타 PHEV 를 약 3년간 관리하고 운행하여 주던 후배에게 되 사오게 되었고,...

현대 Prophecy의 사이드 스틱에 대한 단상

  현대 E-GMP 플랫폼 컨셉카 프로페시의 사이드 스틱에 대한 단상 내년 부터 복수의 모델이 출시되기 시작할 E-GMP 플랫폼(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이 현대차그룹에 가지는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는데, 무엇보다 500km라는 긴 주행가능 거리와 레벨 3의 자율...

수소전기차 오너가 생활 속에 느끼고 있는 수소사회

안녕하세요. ^^ 전기차 충전하는 인간에서 수소전기차를 충전하는 인간으로 넘어온 응새입니다. 글 쓰는 시점 집에서 6km 떨어진 곳에 수소 기체 0원 무료 수소 충전소가 있고, 전기차와 달리 충전 이용자 간의 스트레스도 없고, 5분 충전에 700km 이상 전기 주행 가능합니다. 토요타 미라이 모습 얼마 전 세계 최초의 ...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오늘은 아이오닉5 대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지난번엔 아이오닉 5의 장점을 위주로 테슬라 대신 아이오닉5를 사야하는 이유를 설명했죠.  두 모델의 장단점은 명확하게 갈리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게 베스트 입니다. 아이오닉5는 실내 공간활용성,...

벤츠 E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제도적 헛점을 이용한 반환경 유사 전기차...

메르세데스 벤츠 E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반환경 유사(pseudo)전기차? 필자는 바로 이전의 포스팅에서 독일 프리미엄 제조사에서 출시되고 있는, 포르쉐 타이칸과 메르세데스 벤츠의 EQC 가 기존의 전기차들과 비교할 때에 상대적으로 효율이 낮으며, 이러한 차량들이 가지는 사회적 가치에 대하여 의문을 제기한 ...

최근의 유럽산 프리미엄 전기차들에 대한 단상 – 반환경 전기차 컨셉?

배터리 전기차에 있어서 올해 하반기에 두드러졌던 소식은 세계적으로는 포르쉐의 타이칸이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우수한 성능을 내세우며 공개된 것 (랩타임 7분 42초로, 양산 전기차의 신기록에 해당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8m31EgQkswg 이에 대한 테슬라의 다소 희화적인 리액...

자동차, 이젠 디스플레이 전쟁이다!

이젠, 출력이 아닌 '디스플레이' 전쟁!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자동차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은 그 사이즈가 크지가 않았다. 기껏해야 8인치 정도였는데, 스마트폰의 사이즈가 커진 것처럼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사이즈는 더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Byton 의 M-Byte 를 보면, 이게 자동차인지, 책상인지 분간...

친환경차(HEV,PHEV) 신뢰성 있는 정비주기 알고리듬 필요

하이브리드 차량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 제고를 위한 신뢰성 있는 정비주기 제시 알고리듬이 필요하다. 얼마전 EVPOST에 고구려인 님이 올려주신 포스팅에서 볼 수 있듯,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에서 내연기관의 유지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 지는 늘 상당히 고민이 되는 부분이다. 내연기관을 얼마나 사용하는지가 사...

람보르기니와 들로리안을 합친 듯한 사이버트럭과 우려스러운 테슬라 재무 형편

람보르기니 LM002 와 들로리안을 합쳐놓은 듯한 사이버트럭과 한편으로는 우려스러운 테슬라의 재무 형편 ​테슬라의 픽업 트럭인 사이버 트럭이 많은 논란과 함께 공개되었다. 사이버펑크 분위기의 디자인과 함께 발표회에서 유리창이 깨지는 병크를 통하여 사람들이 주목을 하였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 일 만에 예약구매자가...

자율주행 전기차가 가져오는 미래

  거대한 변화의 첫 주자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현시대를 대표하는 미래학자중 한명인 '레이 커즈와일'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인류는 앞으로 향후 100년동안, 2만년에 걸쳐 발생할 기술적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의 말을 현재시점에서 조망해보면, 아마도 높은 확률로 그 거대한 변화의 첫 주자는...

퍼스널 모빌리티, KC인증에 방치된 안전

  국산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이 없는 안타까운 현실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에 전동킥보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회사들의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 특히 전동킥보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국산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이 왜 없다는 것일까? 이것에 대한 답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은 중국에서 공...

전기차 시대, 유럽이 떨고 있는 이유

  "편의상 '전기차'로 줄여 표기하기는 했지만, 정확히는 "완전자율주행 전기차"를 말하는 것입니다." 완전자율주행 기술은 현재 빛의속도로 발전중이며 완성단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비롯한 전기차 기술및 가격경쟁력도 기하급수로 발전중이기에 '완전자율자행 전기차' 시대는 예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

폭스콘은 전기차 업계의 어벤져스를 만들려 한다

 요약  ➊ 아이폰을 위탁생산하던 폭스콘이 전기차 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➋ 폭스콘의 MIH 오픈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원하는 스펙의 자동차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주문 제작할 수 있습니다. ➌ 이런 오픈 플랫폼을 위해 폭스콘은 700개가 넘는 IT/부품/제조업체와 어벤져스급 연합을 만들고 있습니다. ...

전기차, 전자담배를 배워야 성공한다?

  전기차, 전자담배를 배워야 성공한다? 관성의 법칙이라는 것은 사람의 습관 뿐 아니라 문화 등에도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즉, 쉽게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그리고, 전기차 역시 그동안의 습관과 비슷하게 쉽게 바꾸기 힘든 부분이 있다. 전기차가 우리의 라이프 ...

전고체 배터리에 환호하기엔 아직 조금 이르다

 요약  ➊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성, 에너지 밀도, 충전 속도 등을 개선할 혁신적인 배터리로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➋ 그러나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는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1)품질 개선의 어려움, 2)원가 경쟁력 확보, 3)생산 캐파 확보 등의 난관이 있다. ➌ 이런 이유로 전고체...

전고체 배터리에 환호하기엔 아직 조금 이르다

 요약  ➊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성, 에너지 밀도, 충전 속도 등을 개선할 혁신적인 배터리로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➋ 그러나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는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1)품질 개선의 어려움, 2)원가 경쟁력 확보, 3)생산 캐파 확보 등의 난관이 있다. ➌ 이런 이유로 전고체...

전기차 3년 6.8만 km 시점의 느낌들 – 집밥, 타이어, 신차 효과

  전기차 출고 후 어느덧 6.8만 km 주행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2016년 7월에 신차로 출고하여, 어느덧 6.8만 km 을 주행하였다. 지난 마지막 포스팅이 2018년 4월 12일의 4.1만km, 2년 주행기였는데, 벌써 1년이 넘게 지났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 지난 1년간 개인적으로 경험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