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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순수 전기차 모터스포츠 대회 ‘PURE ETCR’ 출전!

  현대 N, 순수 전기차 모터스포츠 'PURE ETCR' 출전! 현대자동차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이탈리아 발레룽가(Vallelunga) 서킷에서 개최되는 ‘PURE ETCR(Electric Touring Car Racing)’ 개막전에 벨로스터 N ETCR이 첫 경기를 치룬다고 17일(목) ...

테슬라 오너의 촌철살인 현대 아이오닉5 종합 시승기

  테슬라 오너의 아주 많이 주관적인 IONIQ 5 시승기 이번 아이오닉5 시승기는 스펙 줄줄이 읊는 시승기가 아니며 주관적 견해가 많이 들어갔음을 먼저 밝혀드립니다.  베일에 쌓여있던 아이오닉5의 시승을 다녀왔습니다. 출시는 오래전에 됬지만... 그동안 스펙 공개를 안하고 실제 생산도 딜레이 ...

아이오닉5 대신 코나EV 구매 후 만킬로 타보고 쓴 전기차 장단점

안녕하세요. 고구려인입니다. 코나 전기차로 차를 바꾸고 운행한지 3개월이 지난 시점입니다. 이전 차량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 EV의 주행 감성에 익숙해져 있어 코나 전기차로 기변을 하고 3개월 동안 운행해본 소감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벌써 만 킬로 어딜 쏘다닌 거야!...

테슬라 차박 세팅법 공유! 모델3, 모델Y, 모델X 6인승

  차박세팅에서 구매정보까지 전기차는 캠핑을 갈때 이점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텐트를 안가져 갈때 공조를 이용한 쾌적한 차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전기차 보급과 함께 차박캠핑족도 급속도로 늘어났습니다. 차박을 하는 방법은 점점 진화되고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차박세팅을 하면서 공유가 활발히 되고 있...

쉐보레 볼트EV 전비체크 강릉여행 – 500km...

  볼트EV 로, 어디까지 가볼 수 있을까? 전기차 구매를 고려할 때, 주행가능거리는 선택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래서 각 메이커들마다 자기네들의 전기차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증명해보곤 한다. 사실, 그게 큰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다. 과연 장거리를 얼마나 자주 갈까? 라는 생각 때...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외 다양한 소식들

  1.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오늘인 6월 11일, 테슬라가 모델S 플레이드를 출시하며 공개 행사를 열었는데요. 테슬라가 가히 현존 최고라 불릴 성능의 고급 전기차를 만들어냈습니다. 엔지니어들로부터 ‘외계인을 갈아서 만들었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크게 개선된 성능의 전기 모터, ...

제네시스 전기차 리:크리에이트 eG80 특별전시

  RE:CREATE, eG80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모델인 eG80 을 문화비축기지에서 만나보고 왔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번달 30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하는 '리:크리에이트(RE:CREATE)' 특별전시를 진행하는데,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간과 자원, 생산 세가지 가치의 전환...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두 반영하지 않는다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번 아우디 E-tron GT와의 만남으로 실제 타이칸의 주행 질감에 대한 궁...

2021 xEV 트렌드 코리아 –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2021 xEV Trend Korea E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보다 코로나 19 이후, 모빌리티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화하였고, 그동안 멈춰있었던 xEV 트렌드 코리아가 시작되었다.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로, 다양한 전기차 및 충전시설과 소재 등이 전시되어 있어, E 모빌리티에 대한 현재와 미래에...

아이오닉5 대신 코나EV 구매 후 1만km 주행 장단점

안녕하세요. 고구려인입니다. 코나 전기차로 차를 바꾸고 운행한지 3개월이 지난 시점입니다. 이전 차량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 EV의 주행 감성에 익숙해져 있어 코나 전기차로 기변을 하고 3개월 동안 운행해본 소감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벌써 만 킬로 어딜 쏘다닌 거야!...

포르쉐 타이칸 브리프로그 – 제원은 실제를 모두 반영하지 않는다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번 아우디 E-tron GT와의 만남으로 실제 타이칸의 주행 질감에 대한 궁...

테슬라 차박 세팅법 공유! 모델3, 모델Y, 모델X 6인승 – 에어매트, 테슬...

  차박세팅에서 구매정보까지 전기차는 캠핑을 갈때 이점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텐트를 안가져 갈때 공조를 이용한 쾌적한 차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전기차 보급과 함께 차박캠핑족도 급속도로 늘어났습니다. 차박을 하는 방법은 점점 진화되고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차박세팅을 하면서 공유가 활발히 되고 있...

제네시스 전기차 리:크리에이트 eG80 특별전시

  RE:CREATE, eG80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모델인 eG80 을 문화비축기지에서 만나보고 왔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번달 30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하는 '리:크리에이트(RE:CREATE)' 특별전시를 진행하는데,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간과 자원, 생산 세가지 가치의 전환...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기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번 아우디 E-tron GT와의 만남으로 실제 타이칸의 주행 질감에 대한 궁...

쉐보레 볼트EV 전비체크 강릉여행 – 500km...

  볼트EV 로, 어디까지 가볼 수 있을까? 전기차 구매를 고려할 때, 주행가능거리는 선택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래서 각 메이커들마다 자기네들의 전기차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증명해보곤 한다. 사실, 그게 큰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다. 과연 장거리를 얼마나 자주 갈까? 라는 생각 때...

기아 전기차 EV6 롱레인지 GT라인 GT 이야기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 기아에서도 드디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탑재된 EV6 공개를 했습니다.  아이오닉5의 충격파(?)가 워낙 컷기에 어느정도 예상하는 수준에서 플러스 마이너스를 해보면 기아 EV6의 스펙을 가늠할수 있었습니다. 플랫폼은 동일하니...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외 다양한 소식들

  1.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오늘인 6월 11일, 테슬라가 모델S 플레이드를 출시하며 공개 행사를 열었는데요. 테슬라가 가히 현존 최고라 불릴 성능의 고급 전기차를 만들어냈습니다. 엔지니어들로부터 ‘외계인을 갈아서 만들었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크게 개선된 성능의 전기 모터, ...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 제원은 실제를 모두 반영하지 않는다

  충격적이었던 포르쉐 타이칸 시승 2021년 3월이 되면서 부터는 평일 주말 할것 없이 타임푸어와 같은 삶을 살고 있다. 작년까지에 비해 신차를 시승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진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번 아우디 E-tron GT와의 만남으로 실제 타이칸의 주행 질감에 대한 궁...

르노 조에(ZOE) 전기차 타고 400km 이상 주행하기

  소형 전기차 조에(ZOE) 스펙을 넘는 거리를 주행한다 전기차를 선택할 때의 조건 중 하나는 바로 ‘주행가능거리’ 이다. 1회 충전시 몇 km 를 갈 수 있는가가 선택에 있어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이런 점들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과연 내가 1년에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를 몇번...

내재화 전략? 테슬라는 그저 생존하고 싶었을 뿐이다

 요약  ➊ 내연기관 기술과 자동차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자동차 업계에선 부품업체로 부품 개발과 조립 기능을 이관하는 아웃소싱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➋ 하지만 테슬라는 설립 이후 줄곧 충전기 개발부터 판매망 운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까지 많은 기능을 내재화해 직접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➌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