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가격이 9,500만원
미만인 전기차는
차량 가격이 9,500만원 미만인 전기차는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출고하는 만큼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의 보조금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2022년도 1달 조금 더 남은 시점에 계약한 전기차가 출고될 예정이라면 보조금 상황을 알고 있어야 하고...
얼마 전 인사이드 EV에서 아이오닉 6의 시승기가 올라왔어요. 그런데 그곳에 놀라운 수치가 하나 있더군요 유럽 기준(WLTP)으로 무려 382마일 즉 614Km로 받았다는 것이어요.(그러나 여기에는 함정이 있어요) 원래 우리나라의 주행 가능 거리 인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하고 전 세계적으로 보아도 그...
내년 ‘포니 쿠페’ 부활
거장 주지아로 직접 나선다
‘비운의 숨겨진 영웅’ 현대자동차 포니 쿠페 콘셉트카가 원작자 조르제토 주지아로 손으로 재탄생한다. 50년 전 포니를 직접 설계한 주지아로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거장이자 현대차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인물이다. 현대자동차는 24일 경기 용인시 ...
지방 출장 KTX 대신
전기차로
오늘은 지방 출장을 가는 날입니다.
목적지는 강릉 근처인데 열차를 이용할까? 하다가
KTX 왕복 비용을 계산해 보니 바로 생각을 바꿨습니다.
내 차로 가자!
"왕복 KTX 요금에 택시 타고 이동하고
역까지 가야 하는 시간과 대중교통 ...
저에게 캠핑은 먼나라 이야기 였죠.
주변에 캠핑을 하는 지인도 없었고 하려고도 안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겠지만 처음 입문하는데
장비도 복잡하고 텐트칠 자신도 없었거든요.
그러다 2020년 테슬라 모델X를 구매하고나서
차박이란걸 하면 텐트를 칠 필요가 없으니
캠핑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을 ...
이번에 광주를 내려갔다 오면서 작년 말부터 설치된 고속도로 휴게소의 추가 충전기들이 가동이 되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어느 정도 가동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았어요. 서울-광주를 가려면 주로 경부고속도로와 천안 논산 고속도로 그리고 호남 고속도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호남고속도로의 충전기 상황...
결론부터 말하면
결론부터 말하면 현대차는 명실상부 '월드 클래스' 입니다. 약 3년전 테슬라 모델X를 구매했을 당시 현대차에는 니로, 코나 전기차가 주력이였으며 곧 아이오닉5가 나올 예정이였습니다. 테슬라를 타고 코나 전기차를 시승하니...레벨차이가 너무도 뚜렸했죠. 토크조절 못해서 헛바퀴도는 코나...
안녕하세요 여러분 로드스터입니다. 이번에는 아이오닉6의 롱 텀 시승기를(장거리 시승기) 올려 보도록 할 텐데요. 이제 소비자에게 막 인도되기 시작한 아이오닉6의 전비(연비)는 어떠할까요? 100Km 거리 정도에서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어 전국에 계시는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시승도 시켜드릴 겸 아이오...
아이오닉 6 유로 NCAP
★★★★★ 획득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6’가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아이오닉 5가 유로 NCAP 별 다섯 등급에 오른데 이어 아이오닉 6의 최고 등급 획득으로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제네시스 최초의
컨버터블 컨셉트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컨버터블 형태의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며 전기차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제네시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X 콘셉트 시리즈’ 세 번째 모델이자 브랜드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엑스 컨버터블’을 ...
저속 주행시
모터소음의 감소
아이오닉 6에서 기존의 전기차와 비교하여 몇 가지 바뀐 점이 있는데 그것은 제가 자세히 설명을 해 놓은 글이 있으니 전체적인 것은 그것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그 글을 작성 후 아이오닉 6을 좀 더 타고 다니면서 느낀 점이 있어 남겨 보고자 해요.
먼저 아이오닉 ...
자율주행 레벨에 따른 차이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경험한 후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부쩍 상승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공학회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에서 정의하고, 사실상 업계 표준으로 활용되는 자율주행 기술 단계별 분류를 정리했습니다. 레벨0에서 레벨5까...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의 수명은
충전 방전 횟수로 결정된다.
이제 전기차가 우리나라에서 30만 대를 넘어서서 차량등록대수 대비 점유율이 1.3%가 넘어선 상황이에요 앞으로 전기차의 대당 보조금이 깎이고 지원 대수는 늘리는 우리나라의 전기차 지원 정책에 따라 점차 더 늘어날 전망인데요 전기차에서 ...
얼마 전 인사이드 EV에서 아이오닉 6의 시승기가 올라왔어요. 그런데 그곳에 놀라운 수치가 하나 있더군요 유럽 기준(WLTP)으로 무려 382마일 즉 614Km로 받았다는 것이어요.(그러나 여기에는 함정이 있어요) 원래 우리나라의 주행 가능 거리 인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하고 전 세계적으로 보아도 그...
요약.
➊ 2030년 전기차 2,000만대 판매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테슬라는 더 저렴하고 많은 양의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➋ 이를 배터리 제조사의 손에만 맡길 수 없기에, 테슬라는 배터리 내재화에 뛰어들었습니다.
➌ 하지만 내재화가 꼭 직접 배터리를 만드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➍ 내재화...